방탄소년단 6주 연속 빌보드200 진입

빌보드 200에서는 30위권이며 핫100에서는 76위인데요. 대단한 것 같아요.^^
빌보드에서 나온 자료를 보면 이번 타이틀곡 Fake Love는 아직도 핫100 76위를 기록하고 있다는 보도와 함께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은 빌보드200에서 30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한국 가수 최장기간 기록이라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은 월드앨범으로는 1위이며, 이디팬던트 앨범에서는 5위, 캐나디안 앨범에서는 20위, 톱 앨범 세일즈에서는 17위 라고 합니다. 여기에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아직도 건재하다는 것을 알리듯이 소셜50에서 1위만 벌써 81번째 하고 있다고 해요. 현재도 아티스트100에서 7위에 있고요.

얼마전에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에서 인터넷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25인에 뽑힌적이 있었죠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2년 연속 선정된 경우라고 합니다. 타임에서 나온 자료를 보면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라는 보도를 발표했으며 올해 나온 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이 자체 보유한 미국 기록을 갱신했다고 하네요. 현재 방탄소년단의 팔로워수가 5천만명이 넘어서이지 저스틴 비버를 제치고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2년 연속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네요.

추가로 미라디오디즈니뮤직어워드에서 4관왕을 차지해 최다수상을 하게 되었는데요. 방탄소년단과 팬클럽 아이군단이 이뤄낸 일인것 같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할리우드 돌비 극장에서 열린 2018 라디오 디즈니 뮤직 어워드에서 아미는 피어시트팬상을 받았고요.  더불어 베스트듀오(그룹), 베스트 댄스 트랙(MIC Drop곡으로 수상), 베스트송댓 메이크스 유 스마일상(DNA곡으로 수상)을 받았다고 해요.


방탄소년단은 위 상에 전부 후보에 올랐는데 전부 받았으니 대단하네요. 미국의 라디오 부문에 관련된 상들은 빌보드와는 달리 오로지 팬 투표로만 진행되어서 결정되기 때문에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얼마나 높은지 알수 있는 부분이며 팬층이 얼마나 많은지를 보여주는 모습인거 같아요.

일본쪽에서도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어느정도인지 알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일본 오리콘 상반기 결산에서 그룹 방탄소년단의 앨범과 아티스트 세일즈 랭킹 모두 톱10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앨범 랭킹은 4위이며 아티스트 세일즈 랭킹은 6위라고 하네요


이번 일본 오리콘 상반기 결산에서 해외 아티스트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순위이며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톱10에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일본에서 발매한 앨범은 Face Yourself로 드라마 '시스널 장기 미해결 사전 수사반' (シグナル 長期未解決事件捜査班)에서 부른 주제곡이며 전세계적으로 사랑받았던 DNA를 포함해서 일본어 버전형식으로 총12곡이 수록된 앨범이라고 합니다.


방탄소년단의 오리콘 상반기 랭킹에 일본 레코드협회 플래티넘 인증까지 성과가 좋은것을 보면 일본 내 가장 떠오르는 한국 가수중 한명이 아닐까 하네요. 플래티넘 인증은 일본 레코드협회에서 '골드 디스크 인정 작품'이라는 평가라 발표하며 앨범 판매량 25만장을 넘기면 성과를 이룰 수 있습니다.

보통 음반 판매량 인증은 '앨범, ,DVD, 싱글' 등에서 판매된 수의 집계를 인증하는 시스템을 말하는데요. 한국에는 없지만 전세계적으로 많은 나라들이 이 방식을 따른다고 합니다. 이 시스템은 미국RIAA에서 사용하는 등급으로써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등급이 존재하며 일부 국가에서는 여기에 실버를 추가해 사용하기도 한다네요.


일본에서는 이 방식에 컴퓨터 다운로드와 벨소리도 참조한다고 나와있네요 일본에서도 한국과 같이 백만장이상 팔리면 밀리언이라고 부른답니다.방탄소년단이 일본내에서 얼마나 많은 인기를 가지게 될지는 아직도 성장하는 중이라 더 지켜봐야겠지만 인정받는 부분이 좀 더 많아지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0 댓글